기업소식

기업소식
언론보도

케이블TV 가입자 전용 무료 모바일 VOD 앱 “오초이스” 서비스 확대

date_range2023-05-24

조회수 : 611

(주)홈초이스는 케이블TV 가입자 전용 모바일 VOD 서비스 오초이스(OCHOICE) 앱이 5월 24일 서경방송에서 론칭했다고 밝혔다.
 
‘오초이스’는 OTT와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이용이 증가하면서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, 또 새로운 시장에서의 케이블TV 역할 재정립을 위해 홈초이스가 개발한 케이블TV 통합 모바일 VOD 플랫폼이다.
 
모든 케이블TV 가입자들은 모바일 기기 등을 기반으로 ‘오초이스’ VOD를 시청할 수 있다. 영화, 드라마, 예능, 키즈, 해외드라마, 라이프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3만 편 콘텐츠를 무료로 최대 4개 기기까지 이용 가능하며, 기존 케이블TV에서는 구현이 어려웠던 AI 기반의 유저 맞춤형 콘텐츠 등 큐레이션도 제공된다.
 
‘닥터 차정숙’, ‘나쁜엄마’, ‘가면의 여왕’, ‘신성한, 이혼’, ‘빨간풍선’ 등 가장 인기 있는 종편(JTBC, TV조선, 채널 A, MBN) 드라마와 ‘미스터트롯 2’, ‘도시어부 4’ 등의 인기 예능 콘텐츠도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.
 
‘헌트’, ‘봉오동 전투’, ‘모가디슈’, ‘신과 함께’ 시리즈 등 극장 흥행작과 최신 프리미엄 영화, ‘허트로커’, ‘스틸 앨리스’ 등 영화제 수상작을 비롯해 ‘사조영웅전’, ‘방세옥’ 시리즈 등 시니어 타겟 맞춤 영화 등 인기 명작 영화 콘텐츠를 선별하여 서비스한다. 또한 낚시, 바둑, 골프, 홈 트레이닝, 격투기, 여행 등 취미, 라이프 등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도 구성해 세분화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.
 
배성호 홈초이스 콘텐츠사업본부 본부장은 “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케이블TV 통합 브랜드인 ‘오초이스’가 1,300만 케이블TV 가입자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필수 모바일 앱으로 자리 잡을 것”이라며, 오는 6월 “HCN, 딜라이브 등 앞으로 10개 케이블TV 사업자가 추가 론칭을 앞둔 만큼, ‘오초이스’가 제공할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”라고 밝혔다.